토니카쿠 아카루이 야스무라 (とにかく明るい安村/Tonikaku Akarui Yasumura)│개그맨
생년월일 ; 1982년 3월15일│출신지 : 홋카이도│혈액형 : B형│신장 : 177cm
소속사 : 요시모토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본명 : 야스무라 쇼고(安村昇剛)
- 2000년부터 '암스트롱(アームストロング)'이라는 콤비로 활동하고 있었지만, 2014년에 해체 이후 현재의 예명으로 바꾸로 솔로 개그맨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름의 유래는 '성공해도 실패해도 어디에서 넘어져도 웃음을 줄 수 있는 이름'이라는 의미로 붙였다고 한다.
- 초등학교 시절 야구부 에이스 투수였고, 고교 시절에는 코시엔 출전 경험도 있었다. 이후 동네 야구팀에 소속.
- 2012년 2월12일 공연에서 결혼을 발표했다. 2014년 7월에는 일반 사단법인 전국 덮밥 연맹 회장으로 취임했다.
- 2015년, 제13회 R-1그랑프리에 출전해 결승 진출.
- 개그는, 팬티 한장을 입고 다양한 상황에서 전라로 보이는 포즈를 선보인다. 브릿지에서 "안심하십시오, 입고 있습니다."(安心してください、穿いてますよ) 라고 말하며, 네타의 끝에서는 연속으로 포즈를 선보인다. 네타의 팁을 얻은 곳은 '와타나베 마유(渡辺麻友)'의 퍼스트 사진집 표지이다.
'후지와라 카즈히로(藤原一裕)'의 결혼식에서 네타를 선보였는데, 당시 현장에 와 있었던 TV프로그램 '바이킹(バイキング)' 직원의 눈에 띄어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한 후 점차 TV등의 출연이 증가했다. 또한 착용 의상은 여성의 비키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