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 나오코 (鈴木奈穂子/Suzuki Naoko)│NHK 아나운서 (2004년~)


생년월일 : 1982년 1월29일│출생 : 카나가와현



- 호세이 대학 졸업 후 2004년 입국. 중학교 시절에는 취주악부 소속으로 트럼펫을 담당하고 있었고, 고교시절에는 배턴 트윌러(バトン・トワーラー(악대 지휘자))부에서 활약했다. 요코하마 미나토 축제 국제 가장 행렬, 오렌지 축제 등에서 부장으로 리더쉽을 발휘하고 있었다.


- 대학 시절 아나운서나 리포터를 육성하는 일본 테레비 학원과 테레비 아사히 아스크에 다니고 있었다. 입국 후 시코쿠의 2도시의 방송국에서 2년씩 근무하면서 모두 지상 디지털 방송 추진 대사를 맡았다.


- 2008년부터 담당한 '수도권 네트워크(首都圏ネットワーク)'에서는 2분간 진행되는 코너도 맡아 '7시56분의 연인', '8시43분의 연인'으로 불리기도 했다.


- 좋아하는 음식은 아이스크림, 냄비 요리, 만두, 술. 취미.특기는 지휘봉, 무대 감상, 스포츠 관람, 축구에서는 다나카 타츠야(田中達也) 선수를 좋아하고, 배우중에서는 츠마부키 사토시(妻夫木聡)를 좋아한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가수중에는 Mr.Children과 키무라 카에라(木村カエラ)의 팬이라고 말하고 있다.


- 2012년 11월22일, TBS의 동갑내기 디렉터와 결혼했다. 대학 재학 중에 만나 졸업 후부터 교제를 시작한지 8년만에 결혼에 골인했다고 한다.


- 현재는 'NHK뉴스 안녕 일본(NHKニュースおはよう日本)', '안녕 일본.수도권(おはよう日本・首都圏)등에 출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