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타가와 케이코 (北川景子/Kitagawa Keiko)│여배우
생년월일 : 1986년 8월22일│출생 : 효고현│혈액형 : O형│
신장 : 160cm│소속사 : 스타더스트
- 고등학교 2학년 당시 모델 사무소에 스카우트 된 것을 계기로 연예계 진출, 2003년 '미스 SEVENTEEN'에 선정되며 모델로 데뷔하고, 드라마 '미소녀 전사 세일러문(美少女戦士セーラームーン)'에 출연하며 여배우로 데뷔한다.
- 2004년 2월1일 스타더스트 프로모션으로 이적하고, 2005년 4워1일 메이지 대학 상학부에 AO입시 방식으로 입학했다.
- 2006년 9월을 끝으로 SEVENTEEN 모델을 졸업하고, 2009년 3월26일 학사 학위로 메이지 대학을 졸업했다.
- 드렁크 드래곤(ドランクドラゴン)의 츠카지 무가(塚地武雅)로부터 "낯가림이 심하지만 사이가 좋아지면 재밌어 진다."라고 말해지고, 인품이 좋은 것으로 현장의 직원들로부터 존경받고 있다고 한다.
- 고소 공포증으로 비행기를 타는 것이 힘들다고 한다. 여배우 타카하타 아츠코(高畑淳子)는 친척에 해당된다.
- 기린 음료수 생차(生茶)의 CM 촬영당시 뉴질랜드 어린이들에게 유창한 영어로 말을 걸며 손을 잡거나 함께 장난치며 떠들고 있었다.
- 좋아하는 음식은 불고기, 카레, 라면, 오므라이스, 덮밥등이고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다.
- 부모님의 영향으로 1970년대 부터 1980년대의 서양음악에 익숙하며, 린킨 파크, SUM41, 데이빗 보위, 로드 스튜어트등이 좋아하는 아티스트, 그중에서도 데이빗 보위는 신적인 존재로 말하고 있다.
- 만성 비염과 기관지 천식을 가지고 있고, 꽃가루 알레르기와 자외선 알레르기가 있기 때문에 일년중 겨울이 가장 살기 좋은 계절이라고 말하고 있다.
- 피아노와 수영, 서예를 약 10년간 배운 경험이 있고, 대학시절 2학년까지 경음악 서클에서 드럼을 담당하고 있었지만, 8비트 까지만 두드렸다고 한다.
- 할아버지가 의사였고, 중고교 시절 꿈은 정신과 의사였다. 또한 어려서부터 병약했기 때문에 병원에 갈 기회가 많아 본인도 병원을 좋아하고 있었다. 의사를 목표로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었지만 성적은 오르지 않았고, 그럴 때에 연예 기획사에 스카우트 되어 '기분 전환으로 탤런트 학습을 하고싶다'고 부모님에게 상담했는데 "그래서 성적이 올랐으면 좋겠다"고 말해주었다고 한다. 그렇게 사무실에 들어가 곧 패션잡지 'SEVENTEEN'과 '미소녀 전사 세일러문'의 일이 결정되었고, 원래 꿈이었던 의사보다 이쪽 일로 마음이 향했기 때문에 상경했다고 한다.
- 여배우로서는 "역에따라 카멜레온처럼 변해 갈 수 있게 되고 싶다. 어떤 역이라도 자신과는 별도로 연기하는 것이 이상적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 '마미야 형제'공동 출연 이후 드렁크 드래곤의 츠카지 무아를 형님으로 모시고, 드라마 '버저 비트(ブザー・ビート)에 함께 출연했던 칸지야 시호리(貫地谷しほり), 미조바타 준페이(溝端淳平)와 사이가 좋다.
- 수상경력으로는 '제55회 더 텔레비전 드라마 아카데미 상'에서 특별상, '제13회 닛칸 스포츠 드라마 그랑프리 2009. 여름드라마'에서 여우 주연상을 수상했다.
- 27세 생일을 맞이하는 2013년 8월22일에는 첫 사진집 '27'을 발매하고 데뷔 10년만에 처음으로 악수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