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필

오오에 마리코 (大江麻理子/おおえ まりこ) / 테레비 도쿄 아나운서 (2001년~)

생년월일 : 1978년 10월 21일 / 출생 : 후쿠오카현 / 혈액형 : AB형 / 신장 : 162cm

취미 : 오페라감상, 독서, 음악감상 / 특기 : 켄다마 (켄다마 검정2급)


■ 소개

 페리스 여학원 대학, 일본문학과에 진학하고 한문학 전공. 대학 재학중 중국유학을 경험하고 중국어에 능통하다. 졸업 후 2001년, 테레비 도쿄 입사.

신인 시절부터 보도, 버라이어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담당하기 시작했고, 2003년부터 '출몰 맛 거리 천국(出没!アド街ック天国)', '모야모야 사마즈2(モヤモヤさまぁ〜ず2)'에 출연, 경제뉴스 해설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폭 넓은 분야에서 활약한다. 중국어에 능통한 것으로, 베이징 올림픽 기간에는 현지 캐스터를 담당하기도 했다.

개그콤비 사마즈(さまぁ〜ず)와 함께 출연한 '모야모야사마즈2'에서는 각지의 로케에서 각종 스포츠, 놀이기구에 겁없이 도전하고, 프로그램중 만취한 모습을 보이거나 사마즈와 트리오로 짦은 콩트와 일발 개그를 선보이는등 꾸밈없는 모습을 보여주며 프로그램 시청자에게 사랑을 받는다.

'좋아하는 여성 아나운서 랭킹'에서 항상 상위에 들어갈 정도로 인기를 얻고있었지만, 2013년 4월부터 TV도쿄 뉴욕 지국에 특파원으로 부임하는 것이 발표되며, 출연하고 있던 프로그램에서 모두 하차하고, '뉴스모닝 새틀라이트(ニュースモーニングサテライト)', '월드비지니스 새틀라이트(ワールドビジネスサテライト)에서 뉴욕 중계 캐스터를 맡게된다.


■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