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와고에 타츠야 (川越達也/Kawagoe Tatsuya)│요리사


생년월일 : 1973년 3월7일│출생 : 미야자키현│혈액형 : O형



- 오사카 아베노 츠지 조리사 전문 학교에서 프랑스 요리를 전공했고, 졸업 후 오사카의 프랑스 요리점에서 일한다. 2년정도 근무하고 폐점하게 되어 그 가게 주인의 소개로 고베 음식점으로 전직하지만 지진의 영향으로 상점이 피해를 입게되어 도쿄에 상경해 오코노미 야키 가게, 일식집 등의 음식점에서 아르바이트를 경험하게된다.


- 그런 생활의 마지막이 된 이탈리아 요리 가게에서는 일반 요리 제공 외에도 인접한 노래방의 주문도 받고 있었는데, 노래방에 방문한 한 요리사에 의해 음식이 높게 평가되면서, 그 요리사가 소속한 레스토랑의 새로운 점포에 주방장으로 발탁된다. 이후 2점포에서 주방장을 역임했다.


- 2000년에는 독립하여 이탈리아 음식점을 개점하지만 손님이 오지않아 가게만 유지한 채 영업을 종료한 후 심야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인근 파칭코 점에 다니는 생황을 하며 빛이 불어난 시기도 있었다.


- 2006년부터는 다이칸 야마로 이전하고 오너 셰프를 맡기 시작. 2개월 앞까지 예약이 꽉 찼을 정도였지만, 어느 시기부터 무기한 휴업에 들어가고 그 이유를 "40대를 위해 자신을 더 상장시키고 싶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 요리사 활동 외에도 푸드 코디네이터, 요리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고, 2009년 이후 TV에 소개되거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게스트로 참여하는등 미디어 노출이 늘었다. 2012년 4월25일에는 싱글 '쌀 이야기/카레라이스 학교(お米のおはなし/カレーライス学校)'를 발매하며 가수로 데뷔하고 있다.


- 2명의 형제중 장남으로, 동생은 기수로 1996년부터 2003년까지 활동하다가 은퇴한 후 2005년 6월25일에 교통사고로 타계했다.


-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10년간 야구에 몰두하고 있었는데, 키를 늘리려고 우유를 많이 먹거나 체격을 늘리려고 음식을 많이 먹어도 크게 되지 않았던 것과, 프로선수가 되기 위한 수준에 도달하지 않아서 야구의 길을 포기했다. 이후 집이 가난했던 것으로부터 "제대로 먹고 살 수 있게 되고싶다."라는 생각도 있어서 요리의 길을 택했다고 한다.


- 사생활로는, 24세 당시 소믈리에 여성과 결혼하고 3년 후 이혼. 30대 초반에는 일반인 여성과 재혼하지만 또 이혼했고, TV출연 등으로 유명해진 이후에도 여성과의 교제에 대한 보도가 여러번 나왔지만 모두 부정하고 있다.


- 넷상에서는 고교 중퇴의혹, 면허 미취득 의혹, 연령 사칭 의혹, 성형 의혹등의 여러가지 의혹이 나오고 있고, 일부에서는 요리 실력을 의심하는 목소리도 있다. 또한 얼굴사진이 여러가지 합성사진의 재료로 쓰이는 것으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