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즈 (オアシズ)│개그 콤비│결성 : 1992년
멤버 : 미츠우라 야스코(光浦靖子, 보케 담당), 오오쿠보 카요코(大久保佳代子, 츳코미 담당)
- 모두 아이치현 출신으로 소꿉친구였던 두 사람은 1992년 와세다 대학의 개그 동아리에서 콤비를 결성, 최초의 이름은 '오아C즈(オアCズ)'였고, 특별한 이름의 유래 없이 같은 동아리에 소속 되어있던 'MANZAI-C'의 모리 코우지(森 光司)가 적당히 붙인 이름이라고 말해졌지만, 2008년 방송에서는 영국 록밴드 오아시스(Oasis)에서 유래 한 것으로 설명하고 있다.
- 1992년 부터 TV에 콤비로 출연하기 시작했지만, 이듬해 '토부쿠스리(とぶくすり)'에 미츠우라만 레귤러로 선정되었다. 이것에 대해 2010년 7월24일 방송된 '토요 스튜디오 파크(土曜スタジオパーク)'에서 미츠우라는 "프로듀서가 못생긴 여자 연예인을 찾고 있을때, 우리 오아시즈를 발견했는데, 나는 자신이 못생겼다는 것을 자각하고 있었지만, 오오쿠보씨는 그것을 인정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 이후 오오쿠보의 연예 활동이 중단되고 OL로 변신하는등 연예인으로써는 어두운 시기를 보내지만, 1999년 9월18일 방송된 '메차이케(めちゃ²イケてるッ!)'에서 오오쿠보의 복귀 기획이 실시되었고, 2000년 11월에는 이 프로그램에서 콤비 활동 재개를 발표했다. 2013년 현재도 모두 고정 출연중.
- 2010년 5월31일 방송된 '오와라이 상(お笑いさぁ〜ん)'에서, 오아시즈로는 12년만에 콩트를 선보였다.
- 서로에게 '~상(さん)'을 붙여 높여 부르는데, 그 이유는 두 사람의 생일이 8일밖에 떨어지지 않은 것과 대학시절 오오쿠보가 미츠우라의 남자 친구를 빼앗아 버려서 이후 두 사람의 관계가 서먹해 졌기 때문이라고 한다. 덧붙여 그 남자는 두명 모두에게 가명을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두사람 모두 본명은 알지 못하는 상태로, 주변에서는 그 남자가 실재 했는지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