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필리아 사가 (アフィリア・サーガ/Afilia Saga)│아이돌 그룹
- 2008년 11월22일에 데뷔, 카페&레스토랑 '아필리아 그룹(アフィリア・グループ)'의 이케부쿠로 점, 우에노 점, 롯폰기 점, 신주쿠점 점을 대표하는 멤버로 구성되어, 각 멤버별로 소속 점포가 정해져있다.
- '학원 형 걸즈유닛'이라는 컨셉으로 입문, 졸업 시스템을 채용. 기존멤버가 졸업하거나 신멤버의 가입으로 멤버의 수는 변화하고, 2013년 7월 현재의 멤버 수는 11명.
- 2013년 2월17일, '아필리아 사가 이스트(アフィリア・サーガ・イースト)'에서 현재의 이름으로 변경했다.
- 시쿠라 치요마루(志倉 千代丸)와 모모이 하루코(桃井 はるこ)가 공동 프로듀스를 맡고, 츤쿠(つんく♂)도 악곡제공등으로 협력하고 있다.
- 안무는, 안무가 '랏키 이케다(ラッキィ池田) 담당으로 독특한 안무를 선보이는 것도 특징.
- 데뷔이래 150회 이상의 라이브 이벤트에 출연을 거쳐, Zepp Tokyo 및 고탄다 유보토홀(五反田ゆうぽうとホール)에서 단독 라이브를 개최했고, 7th 싱글 '미래가 나를 기다리고 있다(未来が私を待っている)'가 오리콘 데일리 차트2위, 위클리 차트 6위를 기록하며 싱글 중 가장 높은 성적을 기록했다.
- 2013년 8월7일에는 애니 '초차원게인 넵튠'의 엔딩테마곡인 10th싱글 '넵튠☆사가(ネプテューヌ☆サガして)'가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