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사가와 유리 (笹川友里/Sasagawa Yuri)│TBS 아나운서 (2014년~)

생년월일 : 1990년 9월5일│출신지 : 카나가와현│혈액형 : O형│신장 : 168cm


- 일본 여자 대학 졸업. 고교시절은 치어리딩부, 대학시절은 체육회 골프부에 소속되어 있었다. 2012년 입사한 TBS 아나운서 '하야시 미나호(林みなほ)'와는 중학교 시절부터 대학시절까지, 그리고 TBS 입사후에도 선후배 사이이며 고교 시절 아르바이트 부터 대학 시절 소속 서클까지도 함께 했던 관계로, 가족 모두의 교제가 이루어지고 있다.

- 아나운서를 목표로 하고 있었지만, 채용시험에 통과하지 못하고 일반직 채용에 합격. 2013년 4월 TBS에 입사하여 정보 제작국 소속 AD로 일하고 있었다. 이 때 '하야시 미나호'가 블로그에 소개하거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가챠가챠V6(ガチャガチャV6)'에 미인 AD로 소개되면서 화제가 되었다.

- 2014년 4월 이례적으로 AD에서 아나운서로 발탁되었고, 연수기간을 거쳐 6월부터 활동하기 시작했다. 2014년 7월부터는 AD시대에 담당하고 있었던 '오사마노 브런치(王様のブランチ)'에 아나운서로서 출연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