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케우치 유카 (竹内友佳/Takeuchi Yuka)│후지TV 아나운서 (2011년~)
생년월일 : 1988년 5월12일│출신지 : 오이타현│혈액형 : O형│신장 : 158cm
- 와세다 대학 졸업 후 2011년 후지TV 입사. 재학중인 2009년에는 와세다 컬렉션에서 우승하고 '신 보도 프리미어 A'의 아르바이트 스태프로 일했던 적이 있다.
- 2012년 정보프로그램 '메쟈뉴(めざにゅ~)'로 '제28회 FNS 아나운서 대상'에서 신인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자검정 2급등 자격소지.
- 학창시절 밴드 활동의 경험이 있고 드럼을 담당하고 있었다. '아나방(アナ★バン!)'에서 그 솜시를 선보이기도 했다. 전 AKB48의 멤버 '나카니시 리나(개명 후-야마구치 리코)'와는 초등학교 시절 동급생이었다.
- 어려서부터 게임을 좋아하고, 파이널 판타지, 젤다의 전설, 포켓몬스터 시리즈등 여러 게임을 예전부터 하고 있으며, 등장 캐릭터의 묘사나 코스프레를 할 정도의 매니아. 또한 '플레이스테이션 비타'를 휴대하고 다니는 것으로 알려졌다.
- 곤충과 파충류, 양서류에 관심이 있고, 개구리나 도마뱀을 손에 올리는 것을 좋아한다. 좋아하는 벌레는 사마귀와 방울벌레.
- '메자마시 테레비(めざましテレビ)', 'BS 후지 NEWS', '후지TV ONE 프로축구 뉴스', '우마즈킷(うまズキッ!)'등 출연.